공지사항

home 고객센터 공지사항
[지역소식] "아산! 생명의물,이순시을 키우다!" 2012-03-31

-“아산! 생명의 물, 이순신을 키우다!”-


“아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기억!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생명의 물이 샘솟는 도시 아산시의 대표축제인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4월 27일 금요일부터 4월 29일 일요일까지 3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임진왜란 발발 420주년(7주갑)이 되는 임진년으로써 역사적 의미와 이순신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되도록 개최할 예정이며 축제의 개요는 아래와 같다.




<축제개요>




   - 행사명 : 2012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 기  간 : 2012. 4. 27. 금요일 ~ 4. 29. 일요일 (3일간)


   - 장  소 :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 일원


   - 주  제 : “아산! 생명의 물, 이순신을 키우다!


   - 슬로건 : “Come 溫on, 아산!” / “내가 이순신이다!”


   - 주최 / 주관 : 아산시 / (재)아산문화재단


   새로운 반세기를 향한 힘찬 첫 걸음이 될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내가 이순신이다!”, “COME 溫ON 아산!”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축제의 주제성 강화와 아산의 킬러 관광 콘텐츠인 온천과 이순신 축제의 결합으로 축제를 통해 아산이 가지고 있는 관광 상품으로써의 가치와 홍보효과의 극대화라는 목표 아래 준비되고 있으며 축제의 목표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의 축제와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 핵심 목표를 구현하기 위한 방안>




   “아산 시민이 만들고 대한민국이 함께 즐기는 이순신축제!”라는 목표 아래 “내가 이순신이다!”, “COME 溫ON 아산!”이라는 슬로건을 구현시키기 위한 첫 번째 방안으로 전국 지역축제 사상 처음으로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아산 시민 428 대합창단을 탄생시켰다.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이 4월 28일인 것에 착안하여 아산 시민 428명이 참여하는 428 대합창단은 “아산 시민의 목소리로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 개막을 선포한다!”는 목표 아래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 낸 지역 축제의 상징적 모범사례가 될 것이며 축제 개막식에서 축제의 개막을 선포하고 아산을 찾아 준 국내외 관광객들에 대한 환영의 대합창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428 대합창단이 무대에 서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Making- Documentary를 제작하여 축제 및 외부 아산시 홍보에 적극 활용 예정이다. 3월 27일 현재 428 대합창단의 구성에 필요한 인원의 참가신청은 마무리 된 상태이며 시민들과 함께 한다는 의미 아래 아산시의 각급 기관장을 대표하여 복기왕 아산시장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428 대합창단의 구성은 마무리 된다. 428 대합창단의 연습일정과 공연계획은 참가자 개인별로 추후 공지될 것이며 복기왕 아산시장에게도 전달 될 것이다.






☞. 428 대합창단 기본계획














구  분

 


내   용

 


일  시

 


모집 : 2월 13일 ~ 3월 16일

연습 : 3월 26일 ~ 4월 26일

공연 : 4월 27일 개막식 中


내  용


-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428명 선발

  (4월 28일 생일, 51세 신청자 우선 선발)

- 아산시립합창단, 어린이, 실버합창단, 성가대 등 단체포함

- 아산시 각계 인사와 어린이,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아산시의 구성원 고르게 참여 유도

- 지휘 및 사전 연습은 아산시립합창단에서 담당

  (온라인 연습 지원-음원 파일 업로드 방식)

- 충무공의 노래, 동요 메들리, 아산찬가 등 10분 내외의 합창





   두 번째 방안인 이순신 장군 출정 및 시민 퍼레이드는 “그 때 그 시간 속으로, 축제의 열기 속으로”라는 목표 아래 아산시의 시민, 사회단체, 각 급 학교 학생, 상주 기업들이 각기의 서로 다른 개성을 살려 축제에 직접 참여하여 축제의 서막을 알림과 동시에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킬 것이며 아산을 방문한 국민들과 12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도 퍼레이드에 함께 참여하여 함께 만들고 즐기는 축제의 의미를 구현할 예정이다.




   세 번째 방안으로 온양온천역 광장 주 무대에서 펼쳐질 SPRING CONCERT는 "젊음의 에너지가 충만한 도시 아산!”이라는 목표 아래 아산시의 고등학교, 대학교, 청소년문화센터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밴드, 댄스팀, 응원단 등이 펼치는 순수 아마추어 콘서트로 아산시의 젊은 에너지를 축제에 담아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후 전국으로 대상을 넓혀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에너지가 폭발할 수 있는 축제의 공간이자 아산 관광의 미래 수요자를 확보하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SPRING CONCERT 기본계획



















구  분

 


내   용

 


일  시

 


4월 28일(토) / 13:00 ~ 15:00


장  소

 


온양온천역 광장 주 무대


내  용


- 관내 고등학교, 대학교,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밴드, 댄스팀, 응원단 등의 공연

- 초청 밴드 ‘허클베리핀’의 공연과 아산시 실버악단의 공연


- 총 고등학교 및 대학교 10여 개 팀

- 초청밴드 : 허클베리핀은 다양한 시도와 끊임없는 음악적 도전,              감성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공연으로 호평 받는                 록밴드. 2011년 올해의 인디 뮤지션 1위, 제5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음반상





   네 번째 방안인 거리공연과 거리 퍼포   먼스는 “끼가 넘치는 도시 아산!”이라는   목표 아래 아산 실버 악단 등, 아산시 시   민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자신들의 넘치   는 끼로 축제의 거리를 채워낼 수 있는    공연과 퍼포먼스를 펼쳐 축제의 거리에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친근한 아산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줄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다.



     


☞. 거리공연 / 퍼포먼스 기본계획

















구  분


내   용


일  시


4월 27일(금) ~ 29일(일) 13:00 ~ 19:00


장  소


행사장 주변 도로 통제구간


내  용


- 음향, 무대시설 등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주 무대 공연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장르와 컨셉의 공연(마술, 실버악단, 천무극 등)과

  관내 고등학교, 대학교,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밴드, 댄스팀 외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아이템 활용

- 도로 통제구간에서 진행하여 다양한 볼거리 제공

- 공연 장소, 시간을 지정하여 운영

  (주 무대 프로그램이 없는 시간으로 계획)





<축제의 전국화를 위한 시도>




    금번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지역 축제로써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한 방안으로 두 가지 방안을 마련하였다. 그 첫 번째가 428 스마트 영화제로 “내가 이순신이다!”이라는 주제와 이순신 장군의 탄신 기념일인 4월 28일에서 착안한 4분 28초 이하의 런닝 타임을 가진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기타 동영상물에 대한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청춘들의 꿈과 고민을 나누는 도시 아산!”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적 한계에 머물러 있는 아산성웅이순신축제에 타 지역의 젊은이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진행되는 428 스마트영화제는 경연대회 형식의 경쟁 영화제로 청소년부와 대학ㆍ일반부로 나누어 상금 및 상금 포함 총 1천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이후 온양터미널 신축 건물에 입주 할 멀티플렉스 업체와 연계하여 ‘정동진영화제’ 정도의 브랜드 가치를 가질 수 있는 영화제로 육성할 예정이며 자세한 응모방법은 작품제출에 관한 사항은 아산성웅이순신축제 홈페이지(festival.asan.go.kr)를 참조하고 문의전화는 041-540-2428이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의 상영을 통해 아산의 젊은이들과 타 지역의 젊은이들이 서로의 꿈과 희망,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도시 아산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키려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영화제에 참가하는 젊은이들에게 아산의 추억을 남겨 미래의 아산 관광 수요자를 확보하는 계기로도 삼을 것이다.




   두 번째 방안으로 대한민국 국민에게 아산을 친근한 이미지로 홍보하기 위해 CM송을 제작하고 있다. “Come 溫on, 아산에 오시면!”이라는 제목의 CM송은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수 있는 후크송 형태로 현재 작사 작곡 완료 후 녹음작업을 진행 중이다.


<주요 추진방향>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를 위한 주요 추진방향 중 첫 번째 핵심방향은 ‘시내 중심의 축제장 化’이다 관광객이 아산을 처음 만나는 곳이며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온양온천역 전역을 축제의 거리로 조성하여 아산 관광의 상징적 출발지이자 랜드마크化 하고 주변 상권 보호 및 이후 개최 예정인 온천 축제가 자연스럽게 홍보될 수 있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두 번째로 <온천수 난장> 행사의 기획이다.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나 보령의 <머드축제>와 같이 축제의 현장에서 일상에서의 재미있는 일탈을 만끽 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인 <온천수 난장>은 축제의 거리 일각에서 온천수를 활용한 대규모 물놀이 난장이 될 것이다. 아산시의 가장 강력한 관광 콘텐츠인 “온천”을 이순신축제의 공간 안에서 자연스럽게 연계시켜 아산시가 또 하나의 주력 축제로 준비 중인 온천축제에 대한 대국민 예고편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며 <온천수 난장>을 통해 축제의 일탈을 통한 즐거움을 극대화하여 온천문화의 도시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이다.





   세 번째로 프로그램의 주제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아산시 예술문화 단체의 연합주제공연을 통하여 세대와 계층, 지역과 이념을 뛰어 넘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웅, 성웅이순신장군의 정신을 축제에 승화시켜 아산 시민의 자긍심 고취할 것이며 축제 기간 동안 온양온천역 주 무대에서 2회 공연 될 예정이다.


<축제 프로그램>




















장소


항목


일   자


4.27()


4.28()


4.29()


온양

온천역

광장

 


주제행사


- 도전! 이순신 골든벨

- 이순신장군 출정 및

  시민퍼레이드

- 개막식


주제공연


4월 11일 선거일 운영안내
[지역소식] 2016년 전국체전 개최지 ‘충남 아산’ 최종 확정
목록